loading
kakao

메디컬 케어

제목: 종아리알통 ‘절개없이 날씬’ 가능 작성자 : 손기학 작성일 : 2007-03-16
날씬하고 슬림한 다리는 모든 여성의 소망일 것이나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닌 듯하다.최근에 있었던 모 설문조사의 결과만 보더라도 여성들의 외모상 고민거리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하체부위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 굵은 종아리는 특히 여성들에게 있어 풀리지 않는 숙제라고 할 만큼 쉽게 없어지지 않아 스트레스를 주는 요인이다.

더구나 노출의 계절을 맞이해 최근 성형외과에는 종아리에 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다른 부위에 비해 종아리는 아래쪽에 위치하여 지방과 근육이 쉽게 붙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종아리 부위의 지방흡입을 하면 날씬해 지리라 생각하지만 종아리가 두꺼워 보이는 원인은 대부분 두꺼운 근육층에 기인한다.특히 비복근이라고 하는 종아리 뒤쪽에 있는 한 쌍의 근육이 불룩하고 밉상인 이른바 ‘무다리’를 만드는 주요 원인이 되는데 이 비복근은 걸음을 걷게 하는 기능보다 종아리의 윤곽을 주로 이루게 된다.즉 사용할 수록 발달해 더욱 커지게 되는 반면 쓰지 않으면 서서히 퇴화해 크기가 작아지는 특성을 갖기 때문에 운동선수들이나 많이 걷는 사람들에게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기존에 알려진 종아리 축소술에는 보톡스 주사와 같은 간단한 방법부터 지방흡입, 근육절개,절개식 신경절단술, 고주파 근육 조각술 등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다.이러한 방법들은 흉터가 있고 회복기간이 길며, 재발율이 높다는 단점들을 갖고 있다.

그러나 최근 이러한 골칫거리 종아리 알통을 절개 없이 간단하게 30분만에 날씬하게 할 수있다고 해 주목을 받고 있다.비절개 선택적 종아리 신경차단술인 퀵 무다리 축소술은 옅은수면마취를 통해 첨단 신경 차단기기를 이용하여 2~3mm정도의 특수바늘로 미세하게 신경분지만을 찾아 차단하는 방법으로, 흉터 걱정도 없을 뿐 아니라 시술직후 바로 일상생활이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퀵 무다리 축소술의 경우 근육이 위축되어 종아리 알통이 점점 줄어들면서 종아리의 라인이 부드럽고 매끈하게 교정된다.또한 기존 시술과 달리 최신기기를 통해 정확도를 높여 수술하게 되므로 흉터가 남지 않아 날씬한 종아리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