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kakao

손기학 칼람

제목: 나이에 비례하는 손등주름은 어떻게 예방할까? 작성자 : 손기학 작성일 : 2021-06-26
나이 들며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하지만 주름이 늘어날수록 한숨이 깊어지기 마련. 얼굴에 생긴 주름은 화장품으로 가릴 수 있지만, 손등에 생긴 주름은 가리기도 어렵다. 손등 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손등은 피지선이 적어 자체의 보습 기능이 거의 없다. 따라서 얼굴보다 주름이 잘 생긴다. 외부에 오래 노출돼 자외선이나 오염물질과도 접촉하기 쉽다. 손에 쌓인 노폐물은 혈액순환을 방해해 노화를 촉진한다.

손등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려면 뜨거운 물로 손을 씻는 것을 삼가야 한다. 손을 건조하게 만들어 주름을 유발할 수 있다. 손을 샤워 타올로 강하게 문지르는 행위도 주의한다. 손의 각질층이 파괴되면 피부가 더 건조해진다.

탄력 있는 피부를 위해 손을 씻은 후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습 제품은 손톱, 손등, 손목까지 충분히 바른다. 이때 손가락 사이를 눌러주면 혈행이 촉진돼 피부 탄력이 높아질 수 있다. 간단한 스트레칭도 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손가락으로 셈을 세는 동작, 피아노를 치는 듯한 동작, 손 털기 등을 수시로 하면 된다.

특히 여름철에는 자외선으로 인해 손의 콜라겐이 파괴돼 주름이 잘 생긴다. 외출할 때 얼굴뿐 아니라 손등에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