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성형 피해 방지를 위한 정보 활용법 | 작성자 : 손기학 작성일 : 2012-02-22 |
성형피해는 보는 시각에 따라 양상을 달리한다. 명백하게 의료진이 잘못했을 경우는 고객 입장에서 볼때 객관적인 피해이다. 하지만 좀 더 포괄적인 의미의 성형피해는 의료진의 잘못 영역에만 머무르지 않는다. 고객의 주관적인 요인이 작용하는 피해도 적지 않다. 의료진이 문제없이 시술을 잘했어도 고객 기대치가 높아 나타나는 불만도 있고 성형 남용에 따른 순전히 개인적인 문제로 인한 부작용도 있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굳이 성형이 필요없는데 잘못된 결정을 해 성형자체를 후회하는 경우이다. 그래서 고객입장에서 성형 피해방지를 위한 정보 활용법을 조명해볼 필요가 있다. 이는 고객의 심리적 문제 , 선택시 고려해야 할 사항 , 시스템 지원 문제 등으로 세분화된다. 1.성형은 쇼핑이 아니다.내게 성형이 진정 필요한지 심사숙고 2.전문의와 비전문의를 구별하자. 3.비밀리에 하지 말고 주위에 충분히 모니터링을 하자. 4.성형은 환상이 아닌 현실. 너무 높은 기대치는 금물이다. 5.개성을 최대한 살리는 자연스러운 성형수술을 하라. 6.병원시스템을 꼼꼼히 따져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