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kakao

메디컬 케어

제목: 코 재수술에 관하여 작성자 : 손기학 작성일 : 2014-09-29
코성형은 눈 성형에 이어 수요가 높은 편이지만 수술 후 30%이상이 재수술을 받기도 한다. 코재수술은 1차 코성형술 후 발생한 문제점을 교정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정코성형술이다. 이러한 코재수술을 하는 경우 크게 호흡장애와 미용문제로 구분할 수 있다.

코재수술이 필요로 하는 환자의 경우 대체로 1차 코성형으로 내부에 흉터조직이 생겨 피부면의 윤곽과 코 구조물의 형태가 변해있거나 연한조직 하부의 지지구조물 유착으로 인한 변위가 발생한 경우이다. 또 구조물 조직 손실이 발생하거나 해부의 변경으로 혈액순환이 불량한 경우가 있다. 뿐만 아니라 코 끝에 구축 현상이 생긴 경우 염증이 생길 수 있으니 초기에 치료를 해야한다. 만약 이를 방치해 내부에 흉터가 생겨 딱딱해지며 수축이 나타나는 구축현상 시 염증의 원인인 보형물을 제거하고 코재수술을 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코재수술의 원인으로는 미용문제로가 있으며, 이는 코성형은 한 차례 받았으나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이다. 예를 들자면 보형물을 이용해 콧대를 높였으나 코가 짧고 끝이 들러 보이고 뭉툭해 보이는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코끝 길이의 연장이 부족한 상황에서 코가 높아진 경우로 코끝이 머리 쪽으로 회전되어서 코끝이 들러 보이는 것으로 가상성형을 통한 라인설정으로 더 이상 재수술이 필요하지 않도록 면밀하게 수술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