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kakao

메디컬 케어

제목: 푹 꺼진 눈꺼풀에 한숨.. 작성자 : 손기학 작성일 : 2013-03-19
마케팅 회사에 근무중인 김진서(28세)씨는 20대 후반임에도 불구하고 회사 입사 후 바쁜 업무로 인해 관리를 소홀히 한 탓인지 얼마 전부터 눈꺼풀이 푹 꺼져 보여 부쩍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어 스트레스가 이만 저만이 아니다. 꺼진 눈 때문에 눈썹 뼈가 상대적으로 도드라져 드세 보이고 실제나이보다 노안이라는 소리를 들은 후부터는 사람 만날 때에도 위축되고 소극적으로 바뀌는 것 같아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화려한 이목구비보다 동안 미인이 더 대세인 요즘, 푹 꺼진 눈매로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은 여러모로 스트레스 일 수 밖에 없다. 최근에는 입체적이고 어려 보이는 얼굴이 대세가 되면서 이마나 볼뿐 아니라 눈 주위 예민한 부위까지 자가지방이식술을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자가 지방이식이란 지방이식 전용 장비를 사용해 신체에 있는 지방을 채취한 후 순수 지방만을 농축, 정제, 원심 분리해 원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시술로 절개 없이 미세한 주사기를 이용하여 진행되는 비교적 부담감이 적은 시술이라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시술이기 때문에 이물질의 안전성에 대한 부담감이나 거부감이 있었던 환자들에게도 적합하다.

그러나 부담감이 적은 자가지방이식이라고 해도 부위에 따라 위험도는 천차만별이 된다. 특히 눈 주위 지방 이식의 경우는 위치상 안구와 인접해 있고 얇은 피부 등으로 인해 매우 정교하게 이식하지 않으면 울퉁불퉁해지거나 망울이 생기는 부작용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가의 시술이 필요한 부위이다.

눈 미세지방이식의 경우 민감한 부위라 매우 정교하게 시술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많이 생기는 시술이라 병원선택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이식, 특히 눈 부위의 지방이식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사람의 첫인상이 결정되는 시간은 단 5초라고 한다. 그 짧은 시간 내에 가장 크게 각인되는 부위는 역시 눈일 것이다. 어려 보이고 호감 가는 눈매를 만들고 싶다면 미세자가지방이식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