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kakao

메디컬 케어

제목: 코 성형 후 어색해진 얼굴, 납작한 이마 때문? 작성자 : 손기학 작성일 : 2012-05-29
코 성형은 우리나라 여성들이 눈 성형 다음으로 많이 하는 성형수술이다. 하지만 예뻐지기 위해 코 성형을 했는데 수술 후가 어딘지 모르게 더 어색하고 우스꽝스러워 보이는 경우가 있다. 코 성형은 문제없이 잘 됐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수술 전보다 어색해 보인다면 얼굴 다른 부위의 문제일 수 있다.

코 성형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대표적인 부위가 바로 이마다. 이마가 꺼지거나 편평한 상태에서 코 성형을 하게 되면 얼굴에서 코만 유난히 도드라져 보이고 옆모습도 볼록렌즈처럼 중앙이 볼록한 얼굴형이 되어 다소 촌스럽거나 우스워 보이기 쉽다.

이마가 낮고 편평해 얼굴 균형이 맞지 않는 경우 지방이식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다.

지방을 이용하는 방법은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부담이 적다. 주로 복부나 허벅지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 정제하여 주사로 주입하는 방법으로 수술자국이 거의 남지 않고 수술 직후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다.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게 15~30cc 정도의 지방이 이식된다. 2~3회의 반복시술이 필요하며 지방 대신 레스틸렌 같은 필러를 이용할 수도 있다.

지방으로 이마의 볼륨이 살아나면 얼굴 전체적인 윤곽과 입체감도 살아난다. 옆모습, 특히 이마에서 코로 이어지는 라인이 균형을 이뤄 더 예뻐질 뿐만 아니라, 이목구비도 또렷해지고 광대가 상대적으로 들어가 보이면서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